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MY BEAUTY

I can show you the world 본문

리뷰

I can show you the world

별보기hs 2019. 7. 13. 00:44

회계일이 점점 익숙해지는 것이 편하지만 한편으론 두렵기도 하다. 왜일까? 내일이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인가...
반기결산을 끝내고 가뿐한 오늘, 알라딘 4DX를 보았다! 무려 두번째 관람!

알라딘 주제가라고도 할 수 있는 A Whole New World를 알게된지는 어언 십 년이 지났는데, 십년이 지나고나서야 알라딘 영화를 보게 되었다. 그것도 두 번이나.
이 노래를 처음 들었을 땐 그저 좋은 멜로디와 예쁜 가사가 좋았을 뿐인데, 알라딘 영화를 보고나서 이 노래가 어떤 스토라리인에서 나왔고 어떤 의미를 담고 있는 곡인지까지 알고 나니 이 곡이 더 좋아졌다.
알라딘을 처음 보고 이 곡을 처음 알려준 언니에게 이 얘기를 했더니 본인도 잊고 있던 일이라며 빵터지셨다.ㅎㅎ

이 영화는 알라딘과 자스민의 러브스토리이기도 하지만, 알라딘과 자스민의 성장스토리이기도 하다.
성장스토리는 언제 어디서나 내 마음을 사로잡기에.
알라딘이 본인의 초라한 모습을 거짓으로 숨기지 않고 자신감을 가진 당당한 사람으로 성장하는 과정이나(남자는 자신감이지), 궁 안에만 갇혀있던 자스민이 알라딘과의 만남을 계기로 내면에 꿈꿔왔던 본인의 희망을 실현해나가는 모습(여자도 자신감이지, 암 그렇고말고)이 정말이지 좋은 메세지를 주었다.
알라딘과 자스민의 러브스토리도 내 마음을 울렸다.
'믿는다'는 말은 무슨 뜻일까... 연애과정에서 이 말을 많이 들었지만(믿지? 또는 믿어달라 이런 말들)... 사실 아직 잘 모르겠다. 믿음이 연애관계에서 어떤 의미인 것인지(특히 연애 초기에). 공기처럼 당연한 것이라고 생각해서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걸까. 아직 경험이 부족한듯ㅎㅎ 언젠가 깨달을 날이 오겠지.
I can show you the world를 제목으로 쓴 건 그 만큼 이 문구에 내 로망이 담겨있다는 뜻이겠지. 항상 연애를 통해서 내가 몰랐던 넓은 세계를 알게되길 꿈꾸게 되는데, 자스민이 알라딘과의 관계를 통해 그걸 이루는 과정이 너무 부럽고 아름답게 느껴졌다. 하지만, 역시나 자스민이 알라딘에게 '왜 내가 술탄이 되어야한다고 생각하죠?'라고 물었을 때, '당신이 그렇게 생각하니까요'라던 알라딘의 답을 들으면서 정말 완벽한 대답이라는 감탄과 동시에 애인도 결국엔 내가 아니고 내가 생각하는 것과 나의 의지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금 느끼게 되기도 했다.

내가 두 번 보는 영화는 거의 손에 꼽을 정돈데, 이 영화는 무려 영화관에서 두 번이나 내 돈을 주고 봤는데도 돈이 전혀 아깝지 않았다. 그만큼 좋은 영화고 잘 만든 영화다. 두 번 보니 좋았던 것들은 여전히 좋고, 안보이던 것들도 들어와서 또 다르게 흥미롭게 즐길 수 있었다. 심지어 영어 번역도 눈에 들어와서 영화를 더 깊게 받아들일 수 있었다. 즐거웠다. 원어로 봐도 좋을듯!
4DX영화도 처음 봤는데 기대만큼은 아니었지만 재밌었다. 영화가 보는 즐거움에서 오감으로 즐기는 엔터테인먼트로 발전해나가는 과정인 것 같다.

여러가지로 좋은 영화.!

...더보기

A Whole New World

I can show you the world
Shining, shimmering, splendid
Tell me, princess, now when 
did you last let your heart decide?

I can open your eyes
Take you wonder by wonder
Over sideways and under
On a magic carpet ride

A whole new world
A new fantastic point of view
No one to tell us “No”
Or where to go
Or say we’re only dreaming

A whole new world
A dazzling place l never knew
But when I’m way up here
It’s crystal clear
that now l’m in a 
whole new world with you
Now I’m in a whole new world with you

Unbelievable sights 
Indescribable feeling
Soaring, tumbling, freewheeling
Through an endless diamond sky

A whole new world
(Don’t you dare close your eyes)
A hundred thousand things to see
(Hold your breath – it gets better)
I’m like a shooting star
I’ve come so far
I can’t go back to where I used to be

A whole new world
(Every turn a surprise)
With new horizons to pursue
(Every moment red letter)
I’ll chase them anywhere
There’s time to spare
Let me share this
whole new world with you

A whole new world
(A whole new world)
That’s where we’ll be
(That’s where we’ll be)
A thrilling chase
(A wondrous place)
For you and me